'모나미 FX 153' 리뷰

제조사(제조국): 모나미(한국)
볼펜명: FX 153
구매 시기: 2019년 9월
가격: 800원 - 2021년 5월 15일 기준 온라인 최저가
(저는 교보문고에서 1500원에 구입하였습니다)
설명: 모나미에서 출시한 볼펜이다. 익숙한 흰색 바디에 검은 상•하단부가 아닌 육각기둥 형태의 고무그립이 장착된 외형을 가지고 있는것이 특징이다.
잉크에 따라 검은색, 파란색, 빨간색 / 심경에 따라 0.5mm, 0.7mm, 1.0mm 로 구분되고 따라서 총 9종류의 볼펜이 존재한다.
<내가 느낀 장점>


볼펜 똥이 거의 없다. 덕분에 부드러운 필기가 가능하다.
제트스트림처럼 필기했을 때 볼펜 촉의 볼이 지나간 자리가 하얗게 남지 않고, 잉크가 고르게 분포한다.
고무로 이루어진 그립이 길고 쫀쫀하여 미끄러지지 않는다. 또한 몸체가 육각기둥 형태라 손가락에 딱 맞는 느낌이다
<내가 느낀 단점>

몸체가 쉽게 깨진다.(제일 첫번째 사진을 보면 위쪽에 위치한 회색 샤프의 몸통에 금이 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약한 충격을 주거나 그립부위를 풀었다가 다시 끼울때 강하게 돌리면 금이 갈 수도 있다.
또한 고무 그립부분이 상당히 쉽게 때타고 더러워진다.
심경이 따로 몸체에 적혀있지 않아 색상으로 구분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파스텔톤-> 0.5mm
반투명플라스틱-> 0.7mm
불투명플라스틱-> 1.0mm
총평:국산 볼펜중에는 가성비 최고의 볼펜이라고 생각되고 제트스트림과 비등하게 견줄 수 있는 유일한 볼펜이라고 생각합니다.
한창 일본제품의 인식이 좋지 않을 때, 대체품을 찾아보다가 우연히 알게 된 볼펜입니다.
고등학교 3년 내내 제트스트림 볼펜을 애용한 사람중 한명이지만, 진지하게 fx153 볼펜이 저에게는 더 맞는 것 같습니다. (대학교에 입학한 후에는 이 볼펜을 더 많이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