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이야기2021. 9. 11. 14:16
반응형

공군의 기본군사훈련기간은 총 5주입니다.
최근에는 코로나로 인하여 첫주차는 훈련을 받지 않고 격리만 진행합니다. 즉 실질적인 훈련은 4주동안 이루어집니다.

기본군사훈련단 마크

 

<1주차:격리 기간>

코로나 검사를 1주차에 총 2번 진행합니다.
밥은 도시락으로 포장해서 먹는데 생각보다 괜찮게 나옵니다.
다양한 심리상태 및 신체 검사를 진행하고, 초기 보급품도 받습니다.
새로운 환경이라 적응하기 힘들겁니다. 군대에 왔다는 사실이 믿겨지지도 않을거고 웃음도 사라질텐데 하루빨리 호실원들과 친해지는게 정신적으로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호실에 있는 책으로 미리미리 예습을 하는게 좋습니다. 격리기간이기 때문에 책을 보고, 낮잠을 자더라도 조교들은 거의 터치를 하지 않습니다.
팔굽혀펴기랑 도수체조 연습하는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2주차:군인화 기간>

본격적인 훈련에 들어가기에 앞서 사회에서 가져온 짐들을 집으로 돌려보내고 조교들이 180도 달라집니다. 목소리가 조금만 작아도 소리지르고, 감점하고, 동기부여(얼차려) 시키고.
정말 정신없습니다.
하지만 너무 겁먹지 마시길 바랍니다. 동작신속, 대성박력, 관등성명 이 세가지만 잘하면 절대로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명심하십시오.
2주차부터는 총을 받고 훈련은 군가, 도수체조, 집총제식 등등을 배우게 됩니다. 전투뜀걸음도 합니다. 특기적성시험과 예방접종도 진행합니다.
추가적으로 2주차까지 받는 모든 감점은 종합점수에 포함되지 않고 벌칙불침번으로 대체합니다. 또한 2주차부터 인터넷 편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주차:본 훈련기간>

3주차에는 화생방, 2차3차 전투뜀걸음, 사격, 행군, 유격, 기지방호, 각개 등등 훈련이란 훈련은 죄다 받습니다. 이러한 주요훈련들은 빠지게 될 시 훈련병의 개인 점수가 까이게 되기 때문에 꼭 참여하시길 바랍니다.
몸도 마음도 가장 힘든 기간이니 보급품으로 나온 음료수들 아껴 마시길 바랍니다.


<4주차:평가+수료주>

4주차에는 종합실기평가종합이론평가를 보고 수료식 준비를 합니다. 다만 3주차에 못다한 훈련 한두개가 추가적으로 진행될 수도 있습니다.
훈련소를 탈출하는 주이지만 평가가 몰려있는 만큼 가장 집중해서 공부해야하는 기간입니다. 끝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마시길 바랍니다.

+)문제 발생시 해당 글은 삭제하겠습니다. 댓글로 질문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https://cafe.daum.net/purplehawk

 

보라매의 꿀

공군 입대를 앞둔 보라매과 공군에 복무중인 현역장병, 전역하신 선배분들까지! 공군 정보 교류 카페

cafe.daum.net

군대와 관련된 더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싶어 위 카페를 개설하였습니다.
군 입대부터 자대생활상까지 궁금한 점을 물어보고 정보를 교류하는 온라인 카페입니다.
면접 준비중이신 분들을 위한 질문 게시판과 면접 후기 게시판도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Posted by 코코팜원샷